아임웹 동영상 강의
https://imweb.me/video_lecture?idx=136
저희 인스타계정
https://www.instagram.com/kbutler37127/
우선 저희 인스타 계정에 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저희 인스타 피드중 노랑색 1,2,3 과 같은 이미지 있습니다. 그리고 3개 이미지를 타케팅과 예산을 상이하게 설정하여 지난주말부터 테스트 광고를 실행하기 시작했습니다.
1번 인사이트
2번 인사이트 내용
3번 인사이트 내용
(문의1) 영상 강의중 광고 소재 하나이상 돌리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2분02초부분) 저희는 광고 소재가 1개인가요? 3개인가요?
저희 인스타 계정관점에서 광고를 3개를 하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케팅과 예산등이 별도 설정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각 광고실행마다 광고 소재는 1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임웹1답변) 광고캠페인은 글로벌사이트인 경우 ‘기본사이트‘인 경우에만 캠페인 생성가능합니다.
따라서 언어사이트‘마다’ 캠페인 진행은 불가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즉, 기본 사이트에만 캠페인 생성, 사용이 가능하므로 광고소재는 1개로 봐주셔야 할 듯 합니다.
(아임웹 1차 답변에 대한 2차 문의) 저희 질문의 의도는 인스타광고와 아임웹간의 연관된 질문이 아닙니다. 동영상 강사님의 인스타광고 자체에 대한 설명을 하신 부분에 대한 질문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인스타광고 자체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희 인스타 계정을 설명 드린대로, 저희 인스타계정에서 3가지의 이미지를 각기 상이한 타켓과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 이는 아임웹 강사님의 관점에서 광고소재가 1개로 보시는 것인지? 3개로 보시는 것인지?에 대한 문의입니다.
(아임웹2차답변) 먼저 광고소재와 광고캠페인은 다른 의미의 용어입니다.
- 광고소재는 광고에 활용될 콘텐츠를 등록하는 것을 의미하는 기준이라 “인스타계정에서 3개의 이미지 각각 집행했을 경우 1개인지, 3개인지 재문의” 에 대한 답변은 3개입니다.
관련하여 [4단계: 광고 채널 및 소재 설정하기] 가이드를 참고해주실 수 있어요.
- 광고캠페인은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 자체를 의미합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기본언어사이트‘에서만 광고캠페인 진행이 접속가능하다고 한 부분은 현재 일본, 스페인, 중국 등 다른 언어사이트 접속하시면 광고캠페인 메뉴에서 보여지지 않을 것 입니다.
(아임웹 2차답변에 대한 3차문의) 아임웹 직원이 아닌 AI가 대답을 하고 있는 것인가요? 아무말이나 하시지 마시고요. 질문에 대한 적절한 대답을 해주세요. 일단은 광고캠페인에 대해서는 물어본적도 없고 현재상황에서는 관심사항도 아닙니다. 나중에 궁금증이 생기면 광고캠페인에 대해서 문의하겠습니다. 광고 캠페인 이야기는 그만 좀 대답해주세요. 묻지도 않은 상관없는 이야기를 본인이 자가발전해서 왜 자꾸이야기를 하시나요?
인스타그램 광고를 최적화 위해 동영상 강의에서 (1) 광고 소재를 복수로 실행 (2) 예산,타켓을 변경 지양 2가지를 이야기 하셨습니다. 여기서 제가 추가로 궁금한 점은 머신러닝이 제 인스타 전체 계정을 대상으로 최적화하나요? 아니면 개별 광고소재별로 최적화를 진행하나요?
질문의 의도를 설명드리면,
머신러닝이 인스타계정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될 경우 : 저희 인스타 계정은 광고소재를 복수 선정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설정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타켓 과 예산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광고 설정을 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
머신러닝이 광고소재별로 진행될 경우: 광고 실행이후 각 광고소재별로 설정된 광고 타켓 과 예산을 변경하지 않으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경우, 광고의 소재를 복수로 선정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임웹3차답변) 아임웹에서 광고 캠페인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처럼, 인스타그램 광고 역시 관련한 세션이나 기능 설명 그리고 효과적인 운영 방법에 대한 여러 자료들이 있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이 부분은 역시 인스타그램의 제공 기능 및 부가 서비스이기에 자세한 확인은 인스타그램 쪽으로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문의2) 전환 50회 발생때까지 학습을 하라고 조언하셨습니다. (2분44초부분) 전환이 무엇을 의미하나요? 구매된 것을 의미하나요? 저희 인사이트에 나온 웹사이트 방문을 의미하나요?
(아임웹1답변) 전환 50회 발생이란 일반적으로 알려진 머신러닝이 학습을 완료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머신러닝이 학습을 완료한 이후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가 최적화되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2단계 : 새 캠페인 만들기] 가이드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임웹 1차 답변에 대한 2차 문의) 답변이 저희 질문하고 무슨 상관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만, 좀 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아임웹 2차답변) 광고머신러닝 관련하여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 광고 채널들의 최적화는 각 서비스의 ‘머신러닝’을 통해서 동일한 예산에서 가장 효율적이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학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학습을 하는데 최소 기준으로 50회라고 지칭하고 있어요.
- 머신러닝에 대한 기준은 아임웹의 기준이 아닌 각 서비스에서 운영되는 머신러닝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이므로 아래 아티클을 참조부탁드립니다.
1) [인사이트] 퍼포먼스 광고에 머신러닝이 필요한 5가지 이유
3) 머신러닝을 활용해 잠재고객에게 관련성 높은 광고를 대량으로 노출하기
(아임웹 2차답변에 대한 3차문의) 아임웹 직원이 아닌 AI가 대답을 하고 있는 것인가요? 아무말이나 하시지 마시고요. 질문에 대한 적절한 대답을 해주세요. 전환 50회라에서 전환이라는 개념을 묻고 있습니다. 묻지도 않은 머신러닝 이야기는 왜 하시죠? 본인이 알고 계신것이 궁금한 것이 아닙니다. 제가 궁금한 것에 대한 대답을 기대합니다.
다시 질문 드립니다.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환 50회 발생때까지 학습을 하라고 조언하셨습니다. (2분44초부분) 전환이 무엇을 의미하나요? 구매된 것을 의미하나요? 저희 인사이트에 나온 웹사이트 방문을 의미하나요? 아니면 아래 이미지에 제가 설정할 행동 유도가 달성된 것을 의미하나요?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전환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아임웹3차답변) "전환"은 다양한 전환이 있을 수 있겠으며, 아임웹에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쉽게 3가지의 전환을 목표로 하여 보다 쉽게 설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목표1. 트래픽 높이기
이 내용을 선택했다면 이 목표를 통해 기대되는 전환은 "광고를 클릭"한 것을 "전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주요 지표로는 클릭률(CTR), 페이지 조회수가 있겠습니다.
목표2. 판매 활성화
이 내용을 선택했다면 이 목표를 통해 기대되는 전환은 광고를 통해 접속 후 발생 구매건에 이르는 "구매전환"이 되겠으며,
목표3. 잠재 고객 확보
이 내용을 선택했다면 광고를 통해 회원가입이 일어났거나, 의도한 입력폼 제출이 있다면 몇 건의 입력폼 제출이 발생했는지가 "전환"의 내용에 해당할 것 입니다.